한국산업안전뉴스

더불어민주당 김병주 국회의원, 남양주시의회 의장기 체육대회 현장 다녀와... 체육 문화 진흥 약속...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6 [19:50]

더불어민주당 김병주 국회의원, 남양주시의회 의장기 체육대회 현장 다녀와... 체육 문화 진흥 약속...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6 [19:50]

▲ 남양주시의회 의장기 체육대회(남녀 궁도대회) 현장을 찾아 인사말을 하고 있다. (출처=김병주 국회의원실 제공)    

 

【남양주=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오늘, 더불어민주당 김병주 국회의원이 남양주시 국궁장에서 개최된 남양주시의회 의장기 체육대회(남녀 궁도대회) 현장을 찾아 선수들을 응원하고, 궁도 문화의 진흥을 위한 의견을 청취하였다.

 

한반도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전통 무예인 궁도는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문화 유산으로, 김 의원은 궁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우리 민족의 고유한 무형유산인 궁도를 적극적으로 계승하기 위해서는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체계적인 지원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 남양주시의회 의장기 체육대회(남녀 궁도대회) 현장에서 내빈과 선수들 그리고 주민들과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 (출처=김병주 국회의원실 제공)    

 

궁도는 우리의 전통과 정신을 이어가는 중요한 문화유산으로서, 김 의원은 궁도의 발전을 위한 노력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2020년에는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된 궁도는 활과 화살의 제작 기법 등이 전승되며 더욱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김 의원은 앞으로도 궁도의 진흥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세밀히 검토하고, "궁도가 우리의 문화 유산으로서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병주 의원의 활약은 궁도를 비롯한 전통 무예의 발전과 보존에 대한 관심을 높이며,"이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지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kisnews0320@naver.com 

이영진 기자
kisnews0320@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