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한국보건복지인재원(원장 배금주, 이하 인재원)은 31일 조직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해 2024년 내부통제체계 고도화 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계획은 공공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2024년 고도화 계획에서는 기관장 중심의 내부통제체계 고도화, 실효성있는 내부통제활동, 내부통제 내재화라는 3대 추진전략을 바탕으로 9대 추진과제, 18대 세부추진과제를 마련했다.
특히, ‘기관장중심의 내부통제위원회’, ‘3선 위험관리체계’ 등 소통 및 모니터링체계를 강화하여 내부통제활동의 실천의지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전직원 대상 내부통제 교육 및 홍보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내·외부 모니터링 체계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인재원은 이미 2023년 내부통제체계 구축 및 강화 노력을 통해 감사원의 자체감사활동 심사에서 ‘B등급’으로 상승하는 성과를 거둔바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내부통제체계 고도화를 위한 단계별 추진계획을 마련했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배금주 원장은 ‘이번 내부통제체계 고도화 계획은 공공 서비스의 신뢰도를 높이고 국민에게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산업안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